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편 목 졸라 살해한 뒤 자수한 50대 아내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0대 아내 "우발적으로 저지른 행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남편의 목을 졸라 살해한 50대 아내가 구속됐다.

    4일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살인 혐의를 받는 여성 A(59)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이 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께 인천시 서구 한 아파트에서 남편(60대)인 B씨의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당시 함께 술을 마시던 남편과 말다툼을 벌이다가 끈으로 목 부위를 졸라 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A 씨는 범행 뒤 직접 112로 전화해 자수했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그를 현행범으로 체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B 씨 시신 부검을 의뢰한 결과 ‘질식으로 숨진 것으로 보인다’는 1차 구두 소견이 전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남편이 말다툼 도중 먼저 목을 졸라 우발적으로 범행하게 됐다"고 진술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A 씨를 구속한 뒤 추가 조사를 거쳐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다"고 말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라이온즈 前 투수 윤성환, 불법 도박 혐의로 구속

      삼성 라이온즈 투수 출신 윤성환이 도박 혐의로 구속됐다.2일 경찰은 "윤성환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했고 오늘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법원은 구속영장 신청을 발부했다.윤성환은 지난해 9월 사기 혐의로 ...

    2. 2

      '불쌍해 재워줬는데…' 전 여친 26번 찔러 살해한 30대

      자신의 전 여자친구를 흉기로 살해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35년을 선고받았다.수원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윤성식)은 2일 살인, 절도,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A씨(35)에 대한 항소...

    3. 3

      경비원 폭행한 갑질 입주민, 2심도 불복해 상고

      아파트 경비원을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입주민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5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판결에 불복해 상고했다.2일 입주민 심(50)씨의 법률 대리인은 서울고등법원에 상고장을 제출했다.심 씨는 지난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