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경품으로 15억짜리 아파트가 등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홍콩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경품으로 15억짜리 아파트가 등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홍콩이 낮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접종률로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백신 복권'으로 15억짜리 아파트가 등장했다.

2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홍콩의 부동산 회사인 사이노그룹의 자선 단체 응텡포 채리터블 파운데이션과 차이니스 이스테이츠홀딩스 등 홍콩의 부동산 재벌 기업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1등 당첨자에게는 구룡반도에 있는 군통 지역의 아파트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가격이 1천80만 홍콩달러(약 15억5000만원)에 달하는 42㎡ 면적의 침실 하나 짜리 새 아파트다. 백신 접종을 두 차례 한 18세 이상 홍콩 거주민에게 자격이 부여된다.

이 밖에도 부동산 재벌 기업들은 총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10만 홍콩달러(1400만원)씩을 지급한다. 홍콩 시민뿐만 아니라 홍콩 취업 비자를 가진 외국인들도 '백신 복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홍콩은 모든 성인이 백신을 맞을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접종률을 기록하고 있다. 1차 접종 비율은 전체 인구(750만여명)의 17.6%, 2차 접종 비율은 12.6%다.

앞서 홍콩 당국은 백신 접종을 장려하기 위해 술집 영업 재개, 격리 기간 단축 등의 정책 인센티브를 내놓은 바 있다. 특히 홍콩 부동산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걸로 평가받는 만큼, 이번 '백신 로또'는 더 파격적이다.

SCMP는 "부동산 개발 업체들의 경품 제공은 홍콩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며 "미국 등 나라에서 현금에서부터 무료 음식·맥주에 이르는 다양한 백신 접종 인센티브 정책이 시행됐지만, 아파트 제공은 주택이 심각하게 부족한 홍콩에서 독특한 의미를 부여한다"고 소개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