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감염경로 모르는 확진자 14.6%…'조용한 전파' 주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민 확진자 접촉 후 감염자 70% 넘어

    제주에서 이달 감염 경로가 불명확해 조사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4%가 넘어 거리 두기 준수 등 방역 수칙 준수에 유의가 필요하다.

    제주 감염경로 모르는 확진자 14.6%…'조용한 전파' 주시
    제주도는 이달 확진자 198명 중 29명(14.6%)이 감염 경로가 불명확해 조사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도는 이달 제주지역 확진자의 접촉자로 추가 감염된 사례가 현재 총 140명으로 신규 확진자의 70.7%를 차지하고 있다며 '조용한 전파'가 이뤄지는 것으로 추정했다.

    도는 또 최근 도내에서 접촉 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채 코로나19 유증상으로 검사를 받은 사례가 지속해서 나타나고 있고, 관광객 등 제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감염이 확산할 가능성이 있다며 긴장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에서는 전날 20일 하루 5명(제주 908∼912번)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들 5명의 신규 확진자 중 4명은 도민이며 나머지 1명은 관광객이다.

    도는 확진자의 역학조사 중 확진자가 제주시 선사로(삼양이동) 소재 삼양해수사우나(남탕)를 방문한 사실을 확인했다.

    도는 지난 15일 오후 3시 2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삼양해수사우나를 방문한 도민과 관광객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도록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