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살려달라" 구조 요청한 40대 남성…북한강 뛰어든 이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과 기사는 무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과 기사는 무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물에 빠진 반려견을 구하려고 강에 뛰어든 남성이 반려견과 함께 구조됐다.

    어린이날인 지난 5일 오후 2시 15분께 "가평 청평대교 아래 북한강에서 구명조끼를 입은 사람이 떠내려간다"는 신고가 경기 가평경찰서에 접수됐다.

    40대 남성 A씨는 이날 신고자·반려견과 함께 임대 모터보트를 타고 낚시를 하던 중이었다. 반려견이 물에 빠지자 A씨는구명조끼를 입고 반려견을 구하기 위해 강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출동한 경찰은 신고 지점에서 A씨를 발견할 수 없었고 "살려달라"는 비명만 들을 수 있었다. 예상보다 빠른 물살에 A씨는 떠내려간 것이다.

    경찰은 비명이 들리는 방향을 수색해 청평대교 남단 약 500m 부근에서 A씨를 발견해 구조했다. 당시 A씨는 자력으로 물가까지 이동했지만, 저체온증과 탈진으로 거동이 힘든 상황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요구조자와 반려견이 모두 무사해서 다행"이라며 "위급한 순간에 배를 빌려준 업체 측에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려견 2마리 무사"…남양주 화재 현장 진입하려던 남성 후기

      지난 10일 발생한 경기 남양주시 주상복합건물 화재 당시 반려견을 구하겠다며 건물 안으로 진입하려 했던 남성이 후일담을 전했다.그는 12일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에 글을 올려 "소방관과 동행해 집으로 올라가 강...

    2. 2

      이경규 "SNL 생방송 직전 공황장애 겪어…반려견 덕분에 사고 면해"(찐경규)

      개그맨 이경규가 반려견 두치 덕분에 위기의 순간을 넘겼다고 밝혔다.7일 공개된 카카오TV 웹예능 '찐경규'에서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강형욱과의 만남 자리에 이경규는 반려견 두...

    3. 3

      "왜 귀찮게 해" 창 밖 난간에 반려견 놓은 개념없는 女주인

      반려견을 창문 밖 난간에 놓은 사진이 공개돼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다. 견주는 자신의 반려견이 귀찮게 했다는 이유로 이러한 행동을 저질렀다는게 사진을 게재한 누리꾼의 전언이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반려견 한 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