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율주행차 패권 노리는 日 도요타, 리프트 사업 6100억에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자동차기업 도요타가 미국 승차공유기업 리프트의 자율주행차 사업부문을 인수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의 2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리프트는 도요타 자회사인 우븐플래닛에 자율주행차 사업부문을 5억5000만달러(약 6100억원)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도요타는 자율주행차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도요타는 2018년 미 1위 승차공유기업 우버에 5억달러를 투자해 자율주행차 개발에 협업하기로 했다. 하지만 우버는 지난해 말 자율주행차 사업을 접고 오로라이노베이션에 매각했다. 그러자 도요타는 오로라이노베이션, 덴소와 협업을 결정했다.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도 오로라이노베이션에 투자했다. 도요타는 또 미 아마존과 손잡고 자율주행차 개발에 활용할 주행 정보 수집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도요타는 내년 대학 졸업예정자 전형에서 기술직의 절반을 소프트웨어 전공자로 채용하기로 결정하는 등 자율주행차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인력구조를 갖추기로 했다.

    한편 리프트는 이번 매각으로 올 3분기 중 흑자전환을 기대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리프트와 우버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해왔으나 코로나19로 승차공유 사업이 흔들린 것을 계기로 자율주행차 등 고비용 사업을 정리하게 됐다.

    리프트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하는 자동차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20명 가량으로 구성되는 팀을 조직하겠다고도 발표했다.

    이고운 기자

    ADVERTISEMENT

    1. 1

      베네수엘라 원유 美 통제 소식에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웃는 까닭은[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축출과 이후 미국의 베네수엘라산 원유 통제권 확보에 웃고 있는 기업이 있다.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행동주의 헤지펀드 엘리엇매니지먼트다. 엘리엇매니지먼트는 지난해 1...

    2. 2

      ICE 총격에 30대 여성 사망…美서 '反트럼프 시위' 확산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7일(현지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30대 백인 여성이 ICE 요원의 총격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총격 직후 시민 수백 명이 현장에...

    3. 3

      35세男 방광서 발견된 826g '이것' 정체…의사도 '경악'

      방광이 불편해 병원을 찾은 이란 남성이 타조알 크기의 거대한 결석을 발견했다. 7일(현지시간) 과학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이란의 35세 남성이 방광의 불편함을 호소하며 비뇨기과를 찾았다가 의료진들을 놀라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