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교육청, 다문화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교육청, 다문화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광주시교육청은 다문화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교사 멘토링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다문화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교사 멘토링은 한국어 능력 중급 이상의 초3~중3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에 담임 또는 교과 교사가 한국어를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고, 83명의 교사가 신청 학생 총 92명을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방식으로 교육한다.

    다문화 학생의 경우 '놀자', '학교 가자', '맛있다' 등 생활 속 간단한 의사소통은 가능해도 '근거를 들어', '훑어 읽어보자' 등 학습을 위한 한국어 능력 부족으로 학습 격차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신광중 조미숙 교사는 "멘토링이라는 취지에 맞게 한국어뿐 아니라 학습 습관을 잡아주고 다문화 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은 현직 교사 40여명으로 다문화 교육 지원단을 구성해 ,이달 중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 정책 관련 비대면 설명회를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