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프듀 순위조작"…안준영 엠넷 PD, 징역 2년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로듀스 101/사진제공=엠넷
    프로듀스 101/사진제공=엠넷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리즈 시청자 투표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가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을 확정받았다.

    대법원3부(주심 김재형 대법관)는 11일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안 PD와 김용범 CP(총괄 프로듀서)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원심 재판부는 안 PD에게 징역 2년과 추징금 3700만원을, 같은 혐의로 함께 기소된 김용범 CP에게는 징역 1년8개월을 선고했다. 함께 기소된 보조PD 이모씨와 기획사 임직원 5명에게 징역형을 선고한 원심 판결 역시 확정했다.

    앞서 안 PD 등은 프로듀스 101 시즌1부터 4까지 전 시즌에 걸쳐 시청자 유료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해 특정 후보자에게 혜택을 준 혐의로 기소됐다.

    특히 안 PD는 지난해부터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서 40여 차례에 걸쳐 3700만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도 받았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뇌물·횡령 혐의' 전병헌,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속보] '뇌물·횡령 혐의' 전병헌,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2. 2

      [속보] '홈쇼핑 뇌물' 전병헌 前 수석, 집행유예 확정

      한국e스포츠협회 명예회장으로 있던 시절 대기업 홈쇼핑 계열사로부터 억대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집행유예가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11일 특...

    3. 3

      [속보] 법무부, 검찰총장후보추천위 구성…위원장엔 박상기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검찰총장후보추천위) 위원장에 박상기 전 법무부 장관(현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이 위촉됐다.11일 법무부에 따르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검찰총장후보추천위 위원장에 박 전 장관을 임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