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제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이달 말까지 산지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산지관리정책에 국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제를 실시한다.

    산림청은 공모제를 통해 산지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규제, 산지개발 절차와 기준에 관한 사항, 산지보전방안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듣고 이를 최대한 반영해 산지관리법을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제안서를 작성해 산림청 산지정책과 담당자에게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서식, 공모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림청은 실무자 검토와 전문가 심사 절차를 거쳐 우수 과제 제안자 9명과 단체 1팀을 선정해 산림청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 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7월 중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말 잠깨우는 새벽 공사장 소음 줄어든다…국민권익위, 환경부에 제도개선 권고

      국민권익위원회는 25일 공사소음 민원의 근원적 해소방안을 마련하라고 환경부에 권고했다고 밝혔다. 새벽 야간 시간대와 공휴일에 주택 인근에서 진행되는 공사장 소음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다. 국민권익위에 따르면 ...

    2. 2

      산림청,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 공모

      산림청은 이달 말까지 산지관리 분야 제도 개선 국민공모제를 실시한다.공모 주제는 △산지의 합리적 보전과 이용 방안 △산지전용 허가·신고 등 기준·절차·제출서류 개선 △산지관리 제...

    3. 3

      [일문일답] 금융위 "원금의 20%이상 손실 위험 있으면 고난도상품"(종합)

      금융당국, 고위험 금융상품 제도개선안 발표금융당국이 14일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의 대규모 손실 사태와 관련해 원금의 20% 이상 손실 위험이 있는 상품을 '고난도 금융투자상품'으로 규정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