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브룩스 6일·LG 켈리 7일·삼성 삼총사도 9일 경산에 가세
프로야구 외국인 선수 속속 훈련 합류…영상보고 원격 처방도
프로야구 10개 구단 외국인 선수들이 입국 후 2주 격리를 마치고 소속팀의 동계 훈련에 합류해 활력을 불어넣는다.

올 시즌 KIA 타이거즈의 에이스로 활약할 에런 브룩스가 6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연습 중인 팀에 가세했다.

kt wiz의 새 타자 조일로 알몬테도 격리 해제 후 6일 스프링캠프가 차려진 부산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로 이동했다.

프로야구 외국인 선수 속속 훈련 합류…영상보고 원격 처방도
LG 트윈스의 1선발 투수 케이시 켈리는 7일 경기도 이천 LG 챔피언스 파크 훈련에 합류할 것으로 보이고, 지난달 25일 함께 들어온 데이비드 뷰캐넌과 벤 라이블리(이상 투수), 타자 호세 피렐라 등 삼성 외국인 선수 삼총사는 9일 경북 경산 볼파크에서 동료와 만난다.

키움 히어로즈가 5일 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프레이타스(32·미국)와 총액 60만달러에 계약하면서 올해 KBO리그에서 뛸 외국인 선수 30명이 모두 채워졌다.

이들 중 먼저 입국해 격리를 마친 라이언 카펜터와 닉 킹험(이상 투수), 타자 라이온 힐리 등 한화 트리오는 1일 경남 거제 하청스포츠타운에서 막을 연 동계 훈련 첫날 일정부터 소화했다.

프로야구 외국인 선수 속속 훈련 합류…영상보고 원격 처방도
지난해 NC 다이노스의 통합 우승을 이끈 투수 드루 루친스키, 타자 에런 알테어, KIA의 중심 타자 프레스턴 터커, 새 투수 대니얼 멩덴, SK 와이번스의 터줏대감 제이미 로맥과 투수 아티 르위키 등도 국내 스프링캠프 첫 주 훈련을 잘 마쳤다.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도 모두 부산 사직구장에 도착했다.

주축 내야수 딕슨 마차도가 2일, 투수 댄 스트레일리와 앤더슨 프랑코는 5일 공식 훈련을 시작했다.

이들은 답답했던 격리 생활을 뒤로 하고 팀에 합류하자마자 넘치는 에너지를 뿜어내며 캐치볼과 수비 훈련으로 컨디션을 끌어올리며 '코리안 드림'을 향해 힘차게 발을 내디뎠다.

1월 말∼2월 초 입국한 선수들은 이달 중순께 팀 훈련에 참여해 페이스를 끌어 올린다.

앤드루 수아레즈·로베르토 라모스(이상 LG), 아리엘 미란다·워커 로켓·호세 페르난데스(이상 두산 베어스), 에릭 요키시·조시 스미스(이상 키움), 윌머 폰트(SK) 등은 설 연휴 다음 주에 격리 해제된다.

5일 입국한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kt)와 웨스 파슨스(NC)는 격리 해제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결과를 얻으면 20일 훈련부터 참여한다.

비자를 받지 못해 아직 한국에 오지 못한 이도 있다.

kt의 윌리엄 쿠에바스와 이제 막 한국행을 결정지은 키움의 프레이타스는 언제 입국할지 알 수 없다.

키움은 프레이타스가 입국하기 전까지 매일 훈련 영상을 받아 그의 몸 상태를 살피기로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