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도 확산되나…경기 김포서 의심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간이검사서 양성 판정
    현재 전국서 AI 10건 발생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경기 김포시의 한 산란계 농장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의심된다며 당국에 신고했다.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2일 해당 농장에서 폐사가 증가하는 등 고병원성 AI가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났다는 신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에서 간이 검사를 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현재 정밀 검사가 진행 중이며, 고병원성 여부는 1∼3일 후 나온다.

    중수본은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파견했다. 해당 농장의 출입을 통제하고, 역학조사를 하면서 반경 10㎞ 이내 농장에 대한 이동제한과 예찰·정밀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앞서 전남 장성의 종오리 농장이 AI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전국 5개 시·도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 10건이 발생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북 정읍 오리농장 고병원성 AI 확진…"전국 10번째, 정읍 2번째"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전북 정읍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됐다고 11일 밝혔다. 올 들어 전국 기준으로는 10번째, 정읍에서는 지난달 26일에 이어 두 번째 확진 농가다.&nb...

    2. 2

      전남 장성 종오리 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19만마리 살처분"

      전남 장성의 종오리 농장에서 사육 중인 오리가 11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았다. 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전날 해당 농장으로부터 산란율이 감소했다는 의심 신고를 받고 간이 검사를 진행...

    3. 3

      코로나 확산에…黨·政 부랴부랴 머리 맞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코로나19의 3차 확산이 지속함에 따라 긴급하게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당·정 협의’를 열고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백신·치료제의 조기 접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