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랜드와 한동대학교,비즈니스와 기술협력 위해 손잡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오 헬스케어 멤버십 개발 위한 협업
    "맞춤형 건강 큐레이션 서비스 선보일 것"
    이랜드와 한동대학교는 바이오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멤버십 개발을 위해 기술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유전체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랜드와 한동대는 지난 9일 경북 포항시 한동대학교에서 장순흥 한동대 총장, 현창기 생명과학부 학부장, 이준용 전산전자공학부 학부장, 최형욱 이랜드 최고 전략 책임자, 임희조 이랜드 신사업전략 본부장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최형욱 이랜드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왼쪽),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최형욱 이랜드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왼쪽),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제약 및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컴퓨터 및 전자공학분야 연구사업 공동 참여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업으로 고객들은 새로운 스타일의 건강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적정 체중을 위한 운동 시간을 제안 받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거나, 식재료와 건강식품 등을 추천받는 등 다양한 방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는 내년 초 첫선을 보이는 멤버십-페이 애플리케이션 ‘이랜드 페이’에 탑재될 예정이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사회의 의식주 문제 해결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 소통하며 해결책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형욱 이랜드 최고 전략 책임자는 “이랜드그룹은 고객들의 의식주 및 생애 주기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 군을 운영하기 때문에 유전체 빅데이터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며 “한동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자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노엔텍, 백혈구수 자동계수시스템 세계일류상품 선정

      나노엔텍은 잔존 백혈구수 자동계수시스템 ‘ADAM-rWBC’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코트라가 인증하는 ‘2020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이...

    2. 2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항체신약 유럽 희귀약 지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항체신약 후보물질 'PBP1510'이 유럽위원회(EC)로부터 희귀의약품지정(ODD)을 승인받았다고 11일 밝혔다.췌장암은 외분비 또는 내분비 췌장 세포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

    3. 3

      GC녹십자엠에스, 러시아에 이동식 코로나19 진단시스템 수출

      GC녹십자엠에스는 러시아 도브로플로트와 이동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시스템 ‘Lab on a wheel’에 대한 3400만 달러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