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오후 남부 곳곳 산발적 눈·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오후 남부 곳곳 산발적 눈·비
    월요일이자 절기상 '대설'(大雪)인 7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충남 남부와 전북·전남 서해안·경상 서부 내륙 등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빗방울이나 눈발이 날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 동부와 제주도 산지에는 이날 저녁부터 8일 아침까지 1㎝ 안팎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4.8도, 인천 5.0도, 수원 3.1도, 춘천 -1.0도, 강릉 5.8도, 청주 2.5도, 대전 0.4도, 전주 1.8도, 광주 0.9도, 제주 7.5도, 대구 -0.5도, 부산 4.8도, 울산 3.5도, 창원 3.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광주·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경기도·세종·충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 전남·영남·제주권은 밤에 '나쁨'일 것으로 보인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어제(6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새벽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 영동과 서해안에는 바람이 초속 8∼14m로 강하게 불겠다.

    특히 강원 영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이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3.5m, 서해 0.5∼2m, 남해 0.5∼1.5m로 예상된다.

    제주 남쪽 먼바다는 초속 9∼14m의 강풍이 불고 물결도 높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북, 밤에 눈이나 비 흩날려…초미세먼지 '나쁨'

      절기상 '대설'(大雪)인 7일 전북은 흐리다 밤부터 산발적으로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 예상 적설량은 1cm 안팎으로 적다. 아침 최저기온은 지역에 따라 영하 1도∼영상 3도 ...

    2. 2

      조류인플루엔자 항원 전국에서 12건 검출…고병원성 확인 중

      환경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수거·채집한 야생조류 폐사체, 분변 및 포획 개체 시료에서 12건의 조류인플루엔자 항원(H5·H7형)이 검출됐다고 6일 밝혔다.이번에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된 ...

    3. 3

      [날씨]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에 갇혀…곳곳 눈·비까지

      월요일인 7일은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아침 최저기온은 -3∼5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예보됐다.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