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교육청, 학습격차 해소 지원 사업 35억 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교육청, 학습격차 해소 지원 사업 35억 투입
    인천교육청은 지역 초‧중‧고생들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내년 본예산에 35억원을 편성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지원 △취약계층 학생 정보화 지원 △도서지역 생활비 지원 등의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온‧오프라인 병행수업을 대비해 가정에 제공되는 학습준비물 구입 예산을 1인당 기존 4만원에서 4만5000원으로 증액 편성해 지원한다.

    취약계층의 온라인 수업 여건 강화를 위해 스마트기기(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확대 운영한다. 기존 중학교 1학년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중 지원 조건을 충족하고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하던 스마트기기 지원사업을 지원조건이 충족되는 모든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가정당 1회선(와이파이 포함) 요금을 지원하는 인터넷통신비 지원은 기존 법정 저소득층 가정 외에 중위소득 60% 이하 저소득 가정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옹진·강화군 지역 내 학교 미설치 및 통폐합 도서 지역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른 지역에서 공교육을 받는 학생 중 일정 인원을 선발해 월 40만원씩 10개월 간 생활비를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 내달 1일부터 코로나 방역조치 강화

      인천시는 정부의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 정책 추진에 따라 12월1일 0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감염 위험도가 높은 시설에 대해 핀셋방역에 나선다. 10명 이상의 사적 모임 취소를 강력 권고하고, 호...

    2. 2

      인천e음버스 시범운행...교통소외지역 14대 배차

      인천시는 교통취약 지역이나 구간에 생활밀착형 순환버스인 ‘인천e음버스’를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e음버스는 시내버스가 닿지 않는 교통소외 지역 위주로 운행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

    3. 3

      인천 이안에스아이티, 송도 스타트업파크 입주

      인천 구월동에 있는 공간 데이터 솔루션 제공업체 이안에스아이티(대표 이용환·사진)는 정부와 지방정부가 투자 운영하는 스타트업 파크에 입주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투모로우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