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민 고충처리위 출범…민원 만족 향상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도민의 고충 민원을 제삼자적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판단해 공정하고 독립적으로 처리할 '전라남도 도민 고충 처리위원회'가 첫발을 뗐다.

    전남도민 고충처리위 출범…민원 만족 향상 기대
    전남도는 16일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도민 고충처리위원회 첫 회의를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위원회는 2018년 제정된 위원회 운영 조례를 근거로 설치됐다.

    전남도에 접수된 고충 민원을 전문적이고 중립적인 시각에서 조사하고 확인해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민원인의 만족도를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위원회 참여위원은 학계 인사 3명, 변호사 등 법조계 2명, 시민단체, 건축사, 전남도 전·현직 공무원 각 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4년이다.

    고충처리위원회에서 논의된 사안은 시정 권고, 의견표명, 행정제도 운영 제도개선 권고 등의 형식을 통해 도와 시군 행정에 반영한다.

    이날 위원회에는 고충 처리위원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위촉식과 위원장 선출에 이어 곧바로 2건의 고충 민원에 대한 주심 위원과 조사관의 검토보고, 안건 심의 등이 이어졌다.

    강효석 전남도 감사관은 "전문적이고 중립적인 시각에서 도민의 고충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민원인과 행정기관 간의 갈등 해소는 물론 행정의 신뢰성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샤오미폰 들고 시진핑과 셀카…"인생샷 건졌다"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 받은 '샤오미폰'으로 시 주석 부부와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과 시 주석은 90분간 정상회담에 ...

    2. 2

      靑 "한중, 北 대화 재개 필요성 공감…서해 구조물문제 진전 기대"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대화 재개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한반도 평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회담 뒤 베이징 현지에 마련된 ...

    3. 3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