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니스선수권 최연소 본선 진출
이동국 더블한 날, 재아도 승전고…"아빠는 영원한 롤모델"
이동국(41)이 '커리어 트레블(3개 대회 우승)'을 완성한 날, 그의 둘째 딸인 이재아(13·그랜드테니스)는 테니스 성인 무대 첫 본선행에 성공했다.

9일 대한테니스협회에 따르면 이재아는 전날 충남 천안종합운동장 테니스장에서 열린 제75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여자 복식 예선에서 이겼다.

이서연(부천G)과 짝을 이뤄 출전한 이재아는 송수연-이유빈(인천대)을 2-1(6-1 3-6 12-10)로 제압하고 본선에 올랐다.

이로써 이재아는 국내 성인 무대에서 처음으로 본선행에 성공했다.

또 이 대회 단·복식을 통틀어 최연소 본선 출전 기록을 썼다.

이미 은퇴를 선언한 이동국이 FA컵 우승을 이룬 날이기도 해 이들 '대박이 가족'엔 겹경사다.

앞서 전북 현대 소속으로 K리그에서 7차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 한 차례 우승한 이동국은, 이날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A컵까지 들어 올리며 커리어 트레블을 달성했다.
이동국 더블한 날, 재아도 승전고…"아빠는 영원한 롤모델"
이재아는 본선행을 확정지은 뒤 "운동선수로서 대선배인 아빠는 배울 점이 많다"면서 "영원한 롤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빠는 쉬는 날에도 무조건 운동하고 식단 관리도 철저하게 한다"면서 "아빠처럼 자기관리를 잘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레전드' 아빠를 둔 고충도 살짝 털어놨다.

이재아는 "같은 운동선수여서 아빠랑 통하는 게 있다"면서도 "나는 아직 주니어 선수인데, 아빠가 '프로'의 높이에서 바라는 게 있어 어려운 점이 있다.

아빠는 기대치가 높다"고 말했다.

강한 서브가 강점인 이재아는 "서브에 파워는 있지만, 기복이 심하다"고 냉철하게 진단하면서 "이번 대회 본선에서 많이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동국의 부인 이수진씨는 SNS에 이제아가 경기 뒤 인터뷰하는 모습을 올리며 "아빠는 생애 첫 FA컵 우승! 같은 시간 재아도 큰일을 해냈어요"라고 적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