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오, 3분기 아쉬운 실적…4분기부터 실적 증가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 분석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국투자증권은 9일 디오에 대해 올 3분기 실적은 다소 아쉬웠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4분기부터는 미국 매출이 늘고 중국과의 공급계약 성사로 내년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2000원을 유지했다.

    디오는 3분기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288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을 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5%와 18.8% 줄어든 수치다. 매출총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4%포인트 하락한 72%를 기록했지만 판관비가 줄면서 영업이익률은 26%를 기록했다.

    정승윤 연구원은 “지역별 매출은 미국 52억원, 중국 66억원, 국내 79억원으로 3분기 급증했던 중국 임플란트 수출 회복세를 감안하면 중국 매출은 다소 아쉬운 실적”이라고 말했다.

    4분기에는 중국에서 지연된 민영 병원 중심의 공급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했다. 미국 매출도 본격적으로 늘면서 전년 대비 15% 증가할 것으로 봤다.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01억원, 102억원으로 추산했다.

    정 연구원은 “디지털 임플란트는 공급 계약이 이뤄진 후 바로 매출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3~6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다”며 “내년에 공급 계약의 수를 충분히 늘린다면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급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AIST - SK텔레콤 손잡고 코로나 감염위험 실시간 제공

      KAIST와 SK텔레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상용화한다. 스마트폰을 블랙박스처럼 활용해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과 주변인 접촉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KAIST...

    2. 2

      마이더스AI, 日에 코로나19 진단 제품 30억원 공급

      마이더스AI는 일본 제이에프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및 검체채취 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총 30억원 규모며, 최소 주문수량(MOQ) 조건도 포함됐다.이번에 공급하는 ...

    3. 3

      원격 재활로봇 기업 에이치로보틱스, 60억원 투자 유치

      에이치로보틱스는 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월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지 7개월 만이다.이번 유치는 보통주 지분투자 방식으로 이뤄졌다. 위벤처스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