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 동네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톡으로 확인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가부, 25일부터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 고지
    "우리 동네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톡으로 확인 가능"
    여성가족부는 25일부터 성범죄자의 이름, 나이, 사진, 주소 등 신상정보를 모바일로도 고지한다고 9일 밝혔다.

    정부는 그간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를 19세 미만 자녀가 있는 가정에 우편으로 알려왔지만, 배송 지연이나 분실, 개인정보 노출 같은 문제가 지적돼 왔다.

    이에 따라 성범죄자가 동네로 이사를 오거나 다른 곳으로 주거지를 옮길 때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고지 제도를 도입했다.

    다만 연말까지는 기존의 우편 서비스와 모바일 고지를 병행하고, 내년부터는 모바일 고지서를 받지 못하는 사람에게만 우편 고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모바일고지를 받고 싶은 세대주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에 가입한 후 본인인증 절차를 밟으면 된다.

    세대주가 아닌 사람은 성범죄자알림이 홈페이지(www.sexoffender.go.kr)나 앱(모바일 응용프로그램)에서 별도로 열람을 신청하면 된다.
    "우리 동네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톡으로 확인 가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해결되나 싶더니…다시 꼬이는 사랑제일교회 철거 문제

      785평 `대토' 문제 다시 불거져…새 조합장 "강제 철거"교회 측도 강경대응 예고…명도집행 순탄치 않을 듯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철거 문제가 다시 장기화하는 형국이다.9일 연합뉴스...

    2. 2

      사참위, 내달 활동 종료…"세월호 책임규명 2년으론 부족"

      코로나 사태로 조사 속도 못내…활동 연장 법 개정안 발의가습기살균제 사건과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사참위) 활동이 한 달 후인 내달 10일 기간 만료로 종료되는 가운데 활동 연장...

    3. 3

      재개발에 갈 곳 잃은 고양이 60마리…새 둥지 찾다

      이문동 재개발 구역서 길고양이 돌보는 `이문냥이' 서울 동대문구 외대앞역 1번 출구에서 뒤를 돌아보면 이문3구역 재개발 정비지구 내 무너진 건물 잔해가 가득하다. 지난 2월 주민들이 떠난 이 자리에서 길고양이를 돌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