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MBC 깜짝 등장…"전주 '착한 임대인' 칭찬하고 싶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월 자발적 상가임대료 인하 운동을 벌인 전주 한옥마을 건물주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9일 코로나19 위기 극복 의지를 고양하고자 제작된 MBC '힘내라 위(We)대한 여러분' 프로그램에 영상메시지를 보내 "전주 한옥마을에 계시는 김부영 사장님을 비롯한 열네 명의 건물주 임대인 분들을 칭찬하고 싶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상가 임대인들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해 주셨다"며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견디자는 상생 정신이 감동을 줘 전주시로, 전국으로 확산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분들을 칭찬하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용기를 내자고 나왔다"며 "정부는 방역과 경제 모두에서 성공해 국민의 소중한 일상을 반드시 되찾아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전주 한옥마을의 '착한 임대인' 운동이 시작된 지난 2월 트위터를 통해 "경제가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국민의 십시일반 운동이 큰 힘이 됐다"며 "착한 임대인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적은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일본 코로나 782명↑…홋카이도서 200명 급증

      NHK에 따르면 9일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오후 10시 30분 현재 782명이 추가 발생됐다. 이에 따라 일본의 누적 확진자는 10만9995명이 됐다.사망자는 12명 늘어 1천...

    2. 2

      [속보] 이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463명 '사상 최대'

      이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1만명을 돌파했다.9일(현지시간) 이란 보건부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보다 1만463명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란 ...

    3. 3

      [속보] 광주교도소 확진자 동료도 감염

      광주교도소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동료 직원도 확진 판정을 추가로 받았다. 이로써 해외유입 사례 1명을 포함해 이날 하루 광주에서만 모두 5명이 코로나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