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C녹십자엠에스, 3분기 영업익 6억원…사업 개편 효과로 흑자전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3분기에 연결 기준 영업이익 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2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9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0% 늘었다. 이는 혈액사업 중단에 따른 손익이 반영된 수치다.

    GC녹십자엠에스는 진단기기 및 혈액투석액 등 주요 사업 부문의 탄탄한 성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5월부터 음성 제2공장의 생산이 개시되면서 주력 사업인 혈액투석액 부문이 10% 이상 성장했다.

    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지난 6월 수출계약 체결 이후 지속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출이 실적 성장을 주도했다"고 말했다. 최근 코로나19 형광면역 항원진단키트의 수출 허가를 획득해 향후 추가 수출도 예상된다.

    이어 "지난해부터 이어온 사업 재편이 안정적인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사업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호조가 더해져 향후 실적을 더욱 긍정적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스티팜, mRNA 치료제 및 백신 신사업 진출

      에스티팜이 메신저RNA(mRNA) 유전자를 이용한 치료제와 백신 위탁개발생산(CDMO) 신사업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사업 진출은 급성장하는 mRNA 치료제 및 백신 시장을 선점하고, 미래의 성장...

    2. 2

      인트로메딕, 캡슐내시경 2종 中 의료기기 허가 획득

      인트로메딕은 중국 보건당국으로부터 캡슐내시경 2종(MC-1200ST, MC-1600ST)에 대한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기존에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던 캡슐내시경(MC-1000ST)에 비해 ...

    3. 3

      나노엔텍,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독일 사용승인 획득

      나노엔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FREND COVID19 Ag’에 대해 독일 연방정부 보건국의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 진단키트는 감염자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