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산관리부터 상속까지"…국민은행, '내생애 신탁'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산관리부터 상속까지"…국민은행, '내생애 신탁' 출시
    국민은행은 자산관리·생활·상속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신탁 솔루션 상품 ‘KB내생애 신탁’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내생애 신탁’은 초고령 사회의 진입과 저출산·1인 가구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맞춰 설꼐한 상품이다. 평소에는 투자를 통해 자산을 운용하다가 건강이 악화되면 의료비나 생활비를 안정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사후에는 상속이나 기부 등 자산을 처리하는 방안도 설계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은 '행복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건강검진 우대 △명의 찾기 △질환맞춤 전문병원 예약 등 혜택을 준다. 또한 전문가의 자산관리 및 상속·증여 컨설팅서비스와 치매 발병 대비 성년후견제도지원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말까지 5억원 이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 서초구 소재 고품격 요양시설인 'KB골든라이프케어 서초빌리지' 입주 추첨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대비해 고객과 함께 든든한 노후를 고민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라며 "고객의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대비하는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家 상속세 내려면 배당 늘려야"…삼성전자 주가 오를까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사망하면서 삼성 지배구조 개편에 따른 상속세 처리 방법에 관심이 집중된다. 주식 상속세만 10조6000여억원에 달하는 만큼 재원 마련을 위한 주주친화정책이 기대된다.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바이...

    2. 2

      기업 가치가 상승세일 때 똑똑한 승계법은

      가업 승계는 방법과 타이밍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승계 시점을 판단할 때는 기업체의 향후 전망도 따져야 한다. 미래에 회사 지분 가치가 빠르게 상승할 것 같다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 반면 사업 전망이 불투명하고 현...

    3. 3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4건 중 1건 'AI 심사'

      한화생명에는 “보험금을 지급해 달라”는 신청이 해마다 300만 건 넘게 들어온다. 이 회사에 접수되는 보험금 청구 4건 중 1건(25%)은 올 1월 본격 가동에 들어간 ‘AI 자동심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