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주시, 국공립 어린이집 연말까지 5곳 추가…총 26곳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주시, 국공립 어린이집 연말까지 5곳 추가…총 26곳 운영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인 전북 전주시는 어린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연말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5곳을 추가로 설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전주 지역 국공립 어린이집은 모두 26곳으로 늘어난다.

    오는 11월 반월 주공 2차 공동주택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개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 e편한세상 우아(우아동) ▲ 에코시티 더샵 3차(송천동) ▲ 효천리버클래스(효자동) ▲ 효천지구 우미린 더프레스티지(효자동)에 설치된다.

    시는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사업이 민선 7기 공약사업인 만큼 오는 2022년까지 50개 안팎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시는 5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야간(오후 7시 30분 이후) 연장 보육 등 취약시간대 보육을 우선으로 실시해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 교사의 이직률이 낮아 환경변화에 민감한 영유아들에게 안정적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다양한 돌봄 정책을 통해 지역의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다 함께 돌봄센터, 공동육아 나눔터 등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1명 회식 예약하더니 노쇼"…1300만원 꿀꺽한 사기단 [사장님 고충백서]

      사진=게티이미지뱅크영세 식당에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하면서 회식 예약을 한 뒤 업주들로부터 금원을 편취한 노쇼(No-Show) 사기단의 일원이 붙잡혀 법의 심판을 받았다. 이 범죄 조직은 "대표님...

    2. 2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3. 3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