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슬라, 7인승 SUV '모델Y' 11월 생산…연말 공급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열 좌석 역방향 기능 탑재 가능성
    테슬라가 7인승 모델Y를 11월부터 생산한다. 사진=테슬라
    테슬라가 7인승 모델Y를 11월부터 생산한다. 사진=테슬라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내달부터 7인승 보급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 생산을 시작한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15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이러한 계획을 공개했다.

    그는 "(모델 Y의) 7인승 버전을 11월부터 만들기 시작한다. 12월 초부터 고객에게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7인승 모델Y는 기존 5인승보다 3000달러(344만원) 더 비싸고 3열 좌석을 탑재한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505km다.

    모델Y 7인승의 3열 좌석에 역방향 배치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자동차 전문매체 일렉트릭은 "테슬라가 지난해 모델Y 시제품을 공개했을 때 3열 좌석의 다리 공간이 극히 제한돼 유용성 우려가 제기됐다"며 3열 좌석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역방향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테슬라는 고급형 세단 모델S에서 차 뒷부분에 다리를 트렁크 방향으로 두는 어린이용 역방향 좌석을 배치하는 등 7인승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 번 충전하면 1000km 주행"…'괴물' 전기차 배터리 나온다

      한 번 충전으로 서울~부산 거리의 2.5배인 1000㎞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 원천기술이 개발됐다.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삼성전자종합기술원, 미국 브룩헤이븐국립연구소 공동 연구팀은 차세대 2차전지인 리튬...

    2. 2

      올 436% 뛴 '서학개미 애장품' 테슬라, 그 뒤에는 ESG펀드 있었다

      올해 ‘서학개미’들이 가장 사랑한 해외 주식은 테슬라였다. 한국인들의 올해 테슬라 누적 매수액은 87억달러(약 10조원)다. 2위인 애플(49억달러)의 두 배에 달한다. 지금까지 주식을 들고 있...

    3. 3

      현대차 코나, SUV 첫 고성능 N라인 출시

      현대자동차의 대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사진)가 3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주행성능으로 돌아왔다.현대차는 15일 코나의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전 모델 대비 40㎜ 길어진 전장(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