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기 소공인 카페창업 지원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0대 이상 재기소상공인 대상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 지원
    재기 소공인 카페창업 지원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모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지원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가 체결한 자상한기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40대 이상 재기소상공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6시간의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지원 내용은 경영노하우 전수를 포함해 △바리스타 이론 △실습 △매장 현장체험 △교육생 웰컴 키트(교육용 앞치마, 모자, 티셔츠) △교육 수료증 발급 등이다.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될 경우 스타벅스 내부 절차를 통해 바리스타 채용 기회가 주어지며, 카페를 재창업할 경우 스타벅스 매니저의 멘토링이 지원된다.

    신청대상은 2020년 10월 13일까지 소상공인 재기지원사업 내 '재창업교육' 및 '재기교육'을 이수하고 198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카페 재창업 및 취업 예정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이다. 건강진단결과서 발급과 수도권 소재 스타벅스 교육장 및 매장에서 교육 참여,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소진공 홈페이지에서 이달 23일 18시까지 받는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이 우수한 기업의 경영 노하우를 전수받아 재창업, 재취업이라는 도약의 길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재기 소상공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진공, 크라우드 펀딩 기반 '전통시장 안전길' 만들기 추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3일 대전 중리동 중리전통시장 인근 초·중학교 아동보호구역 횡단보도 두 곳에서 '노란 발자국'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노란 발자국은 학교 주변 및 교통 위...

    2. 2

      포스코, '나무처럼 보이는 철판' 스타벅스에 공급

      포스코가 철판 위에 나무 무늬와 질감을 그대로 살린 ‘나무 철판’을 스타벅스에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나무 철판은 포스코가 만든 부식에 강한 특수 철강재 ‘포스맥’ 위에 ...

    3. 3

      삼성카드 "스타벅스 커피 車에서 주문땐 자동결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주문만 하면 자동결제되는 서비스가 나왔다. 직원에게 별도로 카드를 건네지 않고 ‘아메리카노 주세요’ 하면 저절로 결제되는 서비스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