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가철도공단,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철도공단은 오는 30일까지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등과 공동으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인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을 개최한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아이디어나 사업 모델을 기획하고 발표하는 경진대회를 말한다.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단독 또는 5명 이내의 팀을 구성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오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5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공통 분야와 각 기관의 업무영역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사업을 제안하는 ‘기관별 분야’ 등이다.

    참여 기관 직원들은 참가 팀에게 직접 멘토링을 시행해 아이디어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총 15개 팀을 선발해 선정된 우수작은 관계 기관의 검토를 거쳐 실제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균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전혁신센터와 데모데이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5일 대전창업허브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기술융합형, 글로벌 진출형 소셜벤처를 위한 데모데이를 연다.행사 1부에 열리는 기술융합형 소셜벤처에 참여하는 기업은 △용달의기사(용달이사 중...

    2. 2

      휠라코리아,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 열어

      휠라코리아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nbs...

    3. 3

      대전언론문화연구원, 오는 14일 대전시 마을미디어 정책 토론회 개최

      대전언론문화연구원은 14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 4층에서 ‘대전시 마을미디어 정책 토론회’를 연다.토론회는 김재영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한상헌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과 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