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9월 벤처나라 상품 신규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9월 벤처나라 상품으로 81개사의 101개 상품을 신규 지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조달청은 올해부터 벤처·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벤처나라 상품 지정을 확대, 매월 실시하고 있다.

    9월에는 벤처나라 업무협약을 체결한 광역자치단체 등 29개 기관의 추천을 받아 기술·품질심사를 거쳐 지정했다.

    이번 심사에서는 ‘열화상 이중화 카메라’, ‘공기정화 엘이디 실내조명등’, ‘맨홀덮개 분리장치’, ‘조립구조 형태의 목재테크’ 등 융복합·신기술 상품을 주로 지정했다.

    지정된 상품은 벤처·창업기업 전용몰인 ‘벤처나라’에 등록돼 우수조달물품 지정 시 가점 부여, 교육 및 홍보 등 판로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벤처나라 등록기업은 지난 7월 SGI서울보증과 체결한 협약을 통해 이행보증보험 등 2년간 5억원 한도에서 무담보 보증보험도 제공받을 수 있다.

    백명기 조달청 차장은 “앞으로 벤처·창업기업들이 개발한 신기술, 융복합 상품들이 벤처나라를 발판삼아 조달시장에 많이 진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조달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 디지털 혁신 지원 협약

      22일 정부대전청사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과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달청 제공조달청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손잡...

    2. 2

      [속보] 日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다시 500명대로 증가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0) 신규 확진자가 다시 500명대로 늘어났다.15일 NHK 집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기준 도도부현(광역자치단체)별로 발표된 전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도쿄도 191명...

    3. 3

      [속보] '코로나19' 어제 136명 확진, 열흘째 100명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세를 꺾였지만 여전히 불안한 상황으로 나타났다.12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36명 늘어 누적 2만2055명이라고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