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인천공항 면세점 신규 사업권 전체 유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체 유찰은 처음…코로나19 여파
    [속보] 인천공항 면세점 신규 사업권 전체 유찰
    22일 마감된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면세점 신규 사업권 6개가 모두 유찰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날 입찰 마감 결과 경쟁이 성립하지 않아 모든 사업권이 유찰됐으며 23일 재공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에서 사업권 모두가 유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입찰에는 화장품과 향수를 판매하는 DF2와 주류·담배·포장식품을 판매하는 DF3, 주류·담배를 파는 DF4, 패션·잡화를 판매하는 DF6 등 대기업 사업권 4개와 중소·중견기업 사업권 2개(DF8/DF9)가 나왔다.

    면세업계에 따르면 DF2 구역에는 입찰 참여 업체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대기업 사업권과 중소·중견기업 사업권에서는 1곳만 입찰에 참여해 경쟁 입찰이 이뤄지지 못했다.

    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면세업 장기 불확실성에 업체들이 참여를 꺼린 것으로 평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사업권 전체 유찰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그만큼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상황이 좋지 않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무급휴직 1개월만 해도 정부 지원금 받는다

      앞으로는 경영난을 겪는 기업이 무급휴직을 30일만 실시해도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용노동부는 22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고용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됐다고 발표했다. 개정 시행령은 무급휴직에 대...

    2. 2

      랩지노믹스, 美 언론 오보 논란에 '출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미국에 수출한 랩지노믹스의 주가가 22일 요동쳤다. 현지 언론이 “키트 오작동이 속출하고 있다”고 보도하자, 이를 수입한 주정부가 “...

    3. 3

      '반반택시' 승객·기사…코로나 안심보험 적용

      모빌리티(이동수단) 플랫폼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용 안심보험’을 22일 선보였다. 이 보험은 반반택시 호출 앱을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