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5년까지 AI 융합교육 전문 교사 5천명 키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년까지 AI 융합교육 전문 교사 5천명 키운다
    교육부는 시·도 교육청, 교육대학원과 함께 올해 9월부터 5년간 인공지능(AI) 융합 교육 전문교사 5천명을 양성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과정을 통해 매년 현직 교사 1천명씩을 뽑아 재교육하는 방식이다.

    학위 과정은 교사 자격을 주는 '교사 양성 과정'인 아닌 현직 교사의 재교육 과정이다.

    올해는 상반기에 시·도 교육청 추천을 통해 교사 1천46명이 대상자로 선발됐다.

    이들은 9월부터 교육대학원에 신설된 AI 융합 교육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 인공지능과 교과 융합, 인공지능 활용 수업 설계 등 다양한 과목을 수강하게 된다.

    교육부는 연구·지원센터를 통해 38개 교육대학원의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학점 교류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수업에서 인공지능 활용 역량이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라며 "교육대학원별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사의 역량 강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 추돌로 4명 사망…'블랙아이스 추정' [종합]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나 4명이 숨졌다.경찰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께 남상주나들목 인근 영덕방향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난 데 이어 ...

    2. 2

      영하 8도에 '두쫀쿠' 사려고?…아이들 줄세운 어린이집 논란

      어린이집 원아들이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로 유명한 한 빵집 앞에서 장기간 대기하는 모습이 목격돼 논란이 일고 있다.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바이 쫀득 쿠키가 뭐라고…어린이집 ...

    3. 3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부근 '다중 추돌'…4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화물차와 승용차 운전자 등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IC 근처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