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신사 "상반기 패션 트렌드는 건강함과 편안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신사 "상반기 패션 트렌드는 건강함과 편안함"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는 상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편안하고 실용적인 패션이 접목된 이른바 '웰컴'(wellness+comfort) 트렌드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흡습성이 좋고 빨리 마르는 기능성 하의는 상반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0% 늘었고 기능성 상의 판매량도 200% 증가했다.

    무신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홈트레이닝이나 등산 등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재택근무나 원격 교육 등 활동 반경이 좁아지며 이른바 '원마일 웨어'(실내와 집 근처 1마일(1.6km) 반경 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인 라운지웨어·홈웨어와 슬리퍼 판매량도 각각 281%, 262% 늘었다.

    최근 몇 년간 계속되는 레트로(복고) 트렌드에 따라 일명 '벙거지'로 불리는 버킷햇 판매량도 200% 증가했다.

    이밖에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와 배기 팬츠, 조거 팬츠 역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무신사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2. 2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3. 3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