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 코로나 확진 4일째 4만명대…정부는 "지역사회전파 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별 신규 확진자 수가 4일 연속으로 4만명대를 기록했다.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인도 연방정부는 공식적으로는 '지역사회 전파(community transmission)'가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26일 인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38만5522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날보다 4만8661명 증가한 수치다.

    인도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지난 20일 처음으로 4만명을 돌파한 뒤 이틀간 3만7000명대를 기록하며 잠시 주춤했다가 최근 4일 연속 4만명대 후반을 기록했다.

    누적 사망자 수는 3만2063명을 기록, 전날보다 705명 증가했다.

    주요 도시 중에서는 서부 지역 인구 300만명인 푸네의 확산세가 두드러졌다. 하루 확진자 수는 3088명으로 누적 7만3007명이 됐다.

    인도에서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확산 억제 관련 봉쇄 조치를 풀면서 확진자가 폭증했다.

    그러나 인도 연방정부는 공식적으로 "인도에 지역사회 전파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이어가고 있다. 자국민에게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잘 통제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역사회 전파는 일반적으로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확진자나 감염 의심자와 접촉하지 않은 확진자가 대규모로 발생하는 상황을 부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큐셀, 美에 관세 반환 소송…韓 최초

      미국에서 말레이시아산 원자재로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한화큐셀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를 상대로 관세 반환 소송을 제기했다. 한국 기업이 관세 반환 소송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21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

    2. 2

      일본 관광지 텅 비겠네…中, 일본행항공편 2000여건 취소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둘러싼 중일 갈등 속에서 다음 달 중국에서 일본으로 가기로 한 항공편 2000건 이상이 취소됐다고 중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중국 정부의 경...

    3. 3

      중일 갈등 속…日자민당 간부, 대만서 라이 총통 만나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집권 자민당 간부가 대만을 방문해 라이칭더 대만 총통과 만났다.22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대만 정부는 라이 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