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라이브 방송 플랫폼 클럽라이브 `사연보내기` 기능 업데이트
`클럽라이브`가 최근 서비스내 `사연보내기`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연보내기 기능은 방송 중 청취자가 해당 방송BJ에게 엽서로 사연을 보내듯이 쪽지형태로 공유하고 싶은 개인 사연을 보내는 기능으로 해당 기능을 통해 청취자는 BJ에게 방송 중 공유해 줬으면 하는 사연을 보낼 수 있고, 사연을 받은 BJ는 그 시절 라디오 DJ처럼 방송 청취자에게 받은 사연을 자신만의 목소리로 소개해주며 함께 공유하고 공감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사연보내기 기능은 공개 채팅창이 아닌 익명으로 BJ에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BJ에게 몰래 전하고 싶은말, 방송 채팅창에 쓰기 어려웠던 말 등을 보낼 수 있어 방송방에서 활용도 한층 높다고 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라디오의 형태가 스마트폰에서 개인 오디오 방송으로 진화 했다고해도 그 감성은 놓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그 중에 핵심은 DJ에게 사연을 보내는 기능이라고 판단했다"며, "사연보내기 기능을 통해 개인 오디오 방송에서도 BJ는 그 시절 동경하던 DJ가 된 것 같은 희열을 느낄 수 있고, 청취자는 라디오의 감성을 오롯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클럽라이브에서는 신규 가입시 서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상당의 캐럿을 지급하는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