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여대 총학 "등록금 반환·선택적 패스제 도입" 농성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여대 총학 "등록금 반환·선택적 패스제 도입" 농성 돌입
    서울여대 총학생회는 8일 오후 서울 노원구 캠퍼스 학생누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교 본부에 상반기 등록금 반환과 '선택적 패스제' 도입을 요구하며 농성에 들어갔다.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1학기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반토막 난 수업 시간, 질 떨어지는 수업, 과도한 과제 등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겪었다"며 "상반기 등록금을 반환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애매한 절대평가 기준과 교·강사마다 상이한 성적산출 기준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선택적 패스제라는 대안을 도입해야 한다"며 "서울여대 학생 3천688명이 응답한 설문에서 99.1%가 선택적 패스제 도입에 찬성했다"고 강조했다.

    황선진 총학생회장은 "올해 1학기 내내 학생들이 입은 피해를 학교 본부에 이야기했지만 제대로 책임지는 주체는 나타나지 않았다"며 "보여주기식 해결방안이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국회와 교육부, 학교 본부는 합심해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총학생회는 학교 본부가 학생들의 요구안을 실현할 때까지 학생누리관 앞에서 무기한 농성에 들어간다.

    '선택적 패스제'는 성적 공지 이후 학생들이 자신의 성적을 그대로 가져갈지 혹은 등급 표기 없이 '패스(Pass)'로만 성적을 받을지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최근 홍익대가 최초로 이 제도를 도입한 후 서강대가 뒤를 이으면서 대학가에서 찬반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부근 '다중 추돌'…4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화물차와 승용차 운전자 등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IC 근처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현...

    2. 2

      마약 재판 중에도…은어로 '같이 투약할 사람' 찾은 30대女

      마약 전과자인 30대 여성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와 재판을 받는 와중에 또다시 마약을 구매하고, 투약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3단독 황해철 판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

    3. 3

      "사인회에 몇백만원 썼는데"…'아이돌 팬' 분노 폭발한 사연 [김수영의 연계소문]

      "팬 사인회에 몇백은 태웠을 텐데 (보상) 10만 캐시라니""고의적 유출 심각한 문제인데 아이돌판 일이라 뭉개려는 거냐""팬이라고 너무 안이하게 보는 거 아닌가"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아이돌 판이 뒤집어졌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