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레디스 "한성수 대표, 아이즈원 노래 저작권 일체 포기" [공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성수 플레디스 대표, 아이즈원 저작권료 포기
    아내 명의로 저작권료 부당 취득 의혹 제기
    한성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한경DB
    한성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한경DB
    한성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그룹 아이즈원 곡에 대한 저작권을 포기한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디스) 관계자는 15일 한경닷컴에 "한성수 대표가 아이즈원의 노래 8곡에 대한 저작권을 전부 정리한다"고 밝혔다.

    한성수 대표가 아이즈원 곡에 대한 저작권 일체를 포기, 그의 아내가 아직 작곡가로 등록된 '앞으로 잘 부탁해'의 저작권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정리할 예정이다.

    앞서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지난달 한성수 대표가 아내 박 모씨의 명의로 아이즈원의 저작권료를 챙겼다고 보도했다. 아이즈원 앨범 판매에 따른 프로듀싱 인세를 별도로 받은 그가 아내의 명의로 부당 이득을 챙겼다고 지적한 것.

    한성수 대표의 아내는 '쏘제이(SO JAY)'라는 이름으로 아이즈원의 노래 8곡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었으며, 비주얼 디렉터로 활동한 경력이 전부인 그가 음악적 역량이 없는 것 또한 문제가 됐다.

    한편, 아이즈원은 지난 15일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널 위한 춤을 춰"…아이즈원, '환상동화'로의 초대가 시작됐다 [신곡in가요]

      그룹 아이즈원이 환상을 현실로 만드는 '환상동화'로의 초대를 시작했다.아이즈원은 15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 환상일기 幻想日記)'를 ...

    2. 2

      아이즈원, 데뷔 첫 눕방 라이브 진행…누워있어도 예쁘네

      그룹 아이즈원(IZ*ONE)이 데뷔 첫 ‘눕방 라이브’로 컴백 직전 팬들과 만났다.아이즈원은 지난 14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IZ*ONE X lieV-아이즈원의 눕방라이브!'...

    3. 3

      아이즈원, '환상동화' MV 티저 공개…미모 절정

      그룹 아이즈원(IZ*ONE)이 고혹적인 비주얼을 자랑했다.아이즈원은 11일 0시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의 타이틀곡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