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은행, 챗봇 서비스 '베어비' 도입…24시간 상담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마트·모바일웹뱅킹 시범운영 뒤 인터넷뱅킹으로 서비스 확대
    광주은행, 챗봇 서비스 '베어비' 도입…24시간 상담 가능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 챗봇(chatbot) 상담시스템 '베어비'를 도입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날 시범 오픈한 베어비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문자나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한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기존 상담 시스템은 고객이 비대면 채널(스마트뱅킹·모바일웹뱅킹·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상담직원과 채팅을 통해 이뤄졌지만 베어비는 직원 대신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상담을 진행한다"며 "대기 시간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동안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베어비는 고객이 입력하거나 선택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 메뉴도 제공한다.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베어비를 시범 운영하고, 이달 중 인터넷뱅킹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오는 9월에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개시해 고객상담채널 디지털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찬암 광주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고객에게 완성도 높은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급변하는 디지털화 시대에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디지털뱅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 인공지능 인재 찾는다…'LG AI 해커톤' 개최

      LG가 제조 공정을 최적화하는 인공지능(AI) 기술 발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LG사이언스파크는 데이터·AI 경진대회 플랫폼 전문회사 데이콘과 함께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블록 장난감 제조 ...

    2. 2

      심장 이상 신호땐 스마트워치가 의사에게 SOS

      \환자가 스마트워치로 건강 데이터를 측정한 뒤 의사에게 전송하면 의사가 이를 진료에 활용하는 시대가 열렸다.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에서 개발한 스마트워치가 지난달 18일 제품 상용화 마지막 단계인 건강보험...

    3. 3

      광주은행, 퇴직연금 적립금 '1조원' 돌파

      광주은행은 퇴직연금 적립금 잔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5일 기준으로 제도별 적립금 규모는 확정급여형(DB) 3820억원, 확정기여형(DC·기업IRP포함) 5454억원, 개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