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로나 19 재확산…수도권 국립문화예술시설 다시 휴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개 국립예술단체도 공연 중단
    코로나 19 재확산…수도권 국립문화예술시설 다시 휴관
    '코로나 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면서 이 지역에 있는 국립문화예술시설이 다시 2주간의 휴관에 들어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수도권 지역 공공시설 운영 중단 결정에 따라 수도권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민속박물관, 현대미술관, 중앙도서관 등 9개 소속 박물·미술·도서관이 휴관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중앙극장과 국립국악원 등 4개 국립 공연기관도 함께 문을 닫으며, 국립극단 등 7개 국립예술단체의 공연도 중단된다.

    이같은 휴관 조치 등은 29일 오후 6시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유지된다.

    문체부는 국립문화예술시설의 재개관과 국립예술단체의 공연 재개 여부는 수도권의 코로나 19 확산 추이를 보며 중대본과 협의해 결정할 방침이다.

    다만, 수도권 이외 지역의 국립문화예술시설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휴관 없이 서비스를 지속하기로 했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 2월 코로나 19가 급속히 확산하자 국립문화예술시설 휴관에 들어갔고, 재개관은 정부의 생활방역 전환에 따라 이달 6일 이뤄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시 "코로나19 확진자 9명 추가 발생"

      인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9일 오전9시 기준으로 9명이 추가됐다. 1명은 부천 쿠팡물류센터와 관련 있는 확진자로 알려졌다. 나머지 8명은 기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지인이나 가족...

    2. 2

      문 대통령, 내달 1일 비상경제회의…3차 추경 드라이브

      문재인 대통령이 내달 1일 '6차 비상경제회의'를 열고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청와대 관계자는 29일 기자들과 만나 "회의에서는 3차 추경 편성과 관련한 구체적 내용과 함...

    3. 3

      [포토] 서소문 선별진료소에 빛나는 '거리두기' 시민의식

      29일 서울 중구 서소문공원에 마련된 임시 선별진료소를 찾은 인근 직장인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오전 9시 기준 대기 인원은 약 300명에 이르며, 대기 기간은 한 시간을 넘어가는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