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내달 1일 비상경제회의…3차 추경 드라이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내달 1일 '6차 비상경제회의'를 열고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29일 기자들과 만나 "회의에서는 3차 추경 편성과 관련한 구체적 내용과 함께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이 안건으로 다뤄질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2일 '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약 40조원 규모의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조성하기로 하고 이에 필요한 3차 추경을 준비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전날 김태년 더불어민주당·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의 오찬 회동에서 3차 추경안을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회의에서는 소비·민간투자 활성화,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기업 리쇼어링(해외공장의 국내 복귀) 등을 포함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도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서소문 선별진료소에 빛나는 '거리두기' 시민의식

      29일 서울 중구 서소문공원에 마련된 임시 선별진료소를 찾은 인근 직장인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오전 9시 기준 대기 인원은 약 300명에 이르며, 대기 기간은 한 시간을 넘어가는 상...

    2. 2

      靑 "주호영 제안한 '고용유연성', 문 대통령 동의한 적 없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고용유연성'을 높이자는 제안을 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문 대통령이 동의한 것은 아니다"라고 부인했다.윤도한(사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9일 M...

    3. 3

      인천 서구 백석초 교사 코로나19 확진…등교 중지

      방역당국, 교직원·학생 400여명 검체 검사 예정…학교 일대 방역인천 서구 백석초등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와 병설유치원 등교가 모두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