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흥주점 업주들, "우리도 생계 막막…지원해 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흥주점 업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및 지자체의 영업 제한 또는 집합금지 행정명령 등으로 생계를 위협을 받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유흥주점 업주들, "우리도 생계 막막…지원해 달라"
    유흥협회 안양시지부 회원 업주 150여명은 29일 오전 안양시청 앞에서 정부 및 지자체의 유흥주점 영업 규제에 대한 항의 집회를 열고 지원대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유흥주점 등에 대한 영업 규제로 업소 종사자들은 물론 가족까지 생계 위협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몇개월째 영업을 거의 못 하면서 직원들 월급과 임대료는 물론 세금조차 납부하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업주들은 영업 규제를 완화하거나 세금 감면 및 임대료 지원 등의 대책을 마련해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집회에 참석한 한 업주는 "최근 들어 영업을 전혀 못 하고 있는데 한 달에 임대료 등으로 나가는 돈만 1천만원이 넘는다"며 "이러면 우리 가족은 굶어 줄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다른 참가자는 "정부나 지자체에서는 무조건 영업을 못 하게만 하고 있다"며 "세금을 감면해 주든지, 임대료를 한시적으로 지원해 주든지 우리에게도 어떤 지원대책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불만을 나타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하직원 상습 성희롱 부산교통공사 간부 강등 처분

      부하직원 여러 명을 성희롱한 혐의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부산교통공사 간부가 강등 처분을 받았다. 부산교통공사는 최근 열린 징계위원회에서 간부 A씨에게 중징계에 해당하는 강등 처분을 내렸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2. 2

      KB생명 "전화영업점 116명 전수검사 완료…8명외 추가확진 없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8명이 발생한 중구 KB생명 전화영업점(서소문로 50) 근무자 전수조사 결과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KB생명 관계자는 29일 "(첫 확진자를 제외한) ...

    3. 3

      검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소환…막바지 수사 '속도' [종합]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과 삼성 경영권 승계를 둘러싼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9일 이재용(52) 삼성전자 부회장을 재차 소환했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는 이날 오전 이 부회장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