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생명 "전화영업점 116명 전수검사 완료…8명외 추가확진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생명 "전화영업점 116명 전수검사 완료…8명외 추가확진 없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8명이 발생한 중구 KB생명 전화영업점(서소문로 50) 근무자 전수조사 결과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KB생명 관계자는 29일 "(첫 확진자를 제외한) 영업점 116명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가 개인에게 다 통보됐는데 28일 확진 판정을 받은 7명 외에는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후 격리동안 감염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검사에서 나머지 인원이 음성이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말했다.
    KB생명 "전화영업점 116명 전수검사 완료…8명외 추가확진 없어"
    앞서 26일 밤 충정로역 인근 센트럴플레이스 빌딩 7층에 있는 KB생명 전화영업점(TM보험대리점)에서 근무하는 보험설계사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입원하자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116명 모두가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당국의 전수 검사에서 28일 오전까지 7명이 추가로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보험설계사들이 전화로 보험 영업을 하는 대리점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자 구로 콜센터 사례와 같은 '슈퍼 감염' 사건이 재현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일었다.

    그러나 현재까지 확인된 8명 외에 영업점 근무자 중에서 추가 확산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로 콜센터의 경우 같은 층 근무자의 40% 이상이 감염된 것으로 역학조사에서 드러났다.

    또, 26일 첫 확진자 보험설계사 외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난 근무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 서구 백석초 교사 코로나19 확진…등교 중지

      방역당국, 교직원·학생 400여명 검체 검사 예정…학교 일대 방역인천 서구 백석초등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와 병설유치원 등교가 모두 중...

    2. 2

      정총리 "온라인 유통기업 물류센터 방역 일제 점검"

      정세균 국무총리가 쿠팡 물류센터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수도권 확산과 관련해 "온라인 유통기업 물류센터에 대한 조치 계획을 논의하고 일제 점검에 나서겠다"고 29일 밝혔다.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

    3. 3

      코로나發 유로존 붕괴 악몽…"과도한 부채로 재정위기 우려"

      유럽 단일통화인 유로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2002년 도입 이래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충격 완화를 위해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이 막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