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림푸스한국 카메라사업 종료…"의료기업으로 거듭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림푸스한국은 다음 달 30일 국내 카메라 사업을 종료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은 "미러리스 카메라와 교환식 렌즈를 주력으로 수익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했으나, 최근 몇 년간 국내 카메라 시장이 급격히 축소되고 기대하는 성과 달성이 어려워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서울 서초동 본사의 직영점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도 6월 30일 폐점한다.

    앞으로 올림푸스한국은 의료 및 사이언스솔루션 사업에 집중해 의료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올림푸스의 의료 사업은 의료내시경, 복강경, 수술장비 등 진단 및 치료 솔루션을, 사이언스솔루션 사업은 현미경과 산업내시경 등 이미징·계측 솔루션을 각각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의료 사업은 세계적으로 올림푸스의 매출과 이익을 견인하고 있고 성장 잠재력도 가장 큰 부문이라고 올림푸스한국은 설명했다.

    2015년 인천 송도에 건립한 의료트레이닝센터(KTEC) 운영을 비롯해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추진한다.

    오카다 나오키 올림푸스한국 대표는 "그동안 올림푸스의 카메라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올림푸스한국은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한국 사회의 건강과 안전, 행복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올림푸스한국 카메라사업 종료…"의료기업으로 거듭날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서울병원→서산까지 확산…지역사회 감염 우려 커졌다

      삼성서울병원에서 발생한 간호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충남 서산까지 번지면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서산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주민은 삼성서울병원의 코로나 19 확진...

    2. 2

      경북교육청 고교 1학년 학비 지원…코로나19 부담 경감

      경북도교육청은 무상교육 대상에서 제외된 지역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1학기 수업료와 학교운영지원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교육급여 등을 받는 학생을 제외한 1만3천703명에게 1명당 56만원씩 모두 7...

    3. 3

      부산대병원 인도네시아와 원격협진시스템 구축 추진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IT 해외 진출 시범사업 선정 부산대병원이 해외 의료IT 시장 개척을 위해 인도네시아 주요 병원과 원격협진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부산대병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