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유 기부, 과천시에만 벌써 4천만 원…멈추지 않는 선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유, 과천시에 1천만 원 기부
    "저소득층 위해 사용해 달라"
    아이유 '1일 1기부' / 사진 = 한경DB
    아이유 '1일 1기부' / 사진 = 한경DB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과천시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14일 과천시에 따르면 아이유는 지난 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과천시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앞서 코로나 피해 및 확산 방지 성금으로 과천시에 3천만원을 기부했던 바 있다.

    이 외에도 아이유는 어린이날인 지난 5일 1억원을 아동복지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코로나19 사태 속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기부했으며 대한의사협회에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천벌을 기증하는 등 릴레이 기부로 찬사를 받아 왔다.

    또 자신이 거주하는 서초구에 3천만원을 기부했으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방역물품 구매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아이유는 가족이 머무는 양평군에도 기부의 손길을 내밀었다. 그는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데 사용해 달라며 양평에 사는 가족을 통해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양평군 기부 소식에 이어 영아 보호시설과 중증장애인복지관, 장애아동복지시설 등에도 총 1500만원을 지원금을 보낸 것도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 또 취약계층 보호시설에도 3500만 원을 또 추가로 기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멈추지 않는 아이유의 선한 행보에 '아이유 1일 1기부'라는 키워드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6일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함께 작업한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을 발매하고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니, 세계 최초 AI 이미지센서 개발

      소니가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내장한 이미지 센서를 개발했다. 클라우드 시스템 등을 통하지 않고 이미지 센서에서 직접 다양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미지를 포착해 사람 수를 세고, 마스크를 ...

    2. 2

      이태원 클럽發 확진자, 최소 142명…서울 10명 추가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확진자가 서울에서만 10명이 추가되면서 전국의 관련 확진자 수가 최소 142명으로 늘었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6시 기준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의 서울 발...

    3. 3

      8시간만에 클럽 집단감염 서울 10명 추가확인…전국 최소 142명

      서울시에서 14일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진자가 추가로 10명 확인되면서 전국의 관련 확진자 누계가 최소 142명으로 늘었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파악한 이태원 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