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천 물류창고 화재 현재 사망자 25명…"사상자 더 늘어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9일 오후 경기 이천시 모가면의 한 물류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로 오후 5시 40분 현재 25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천 물류창고 화재 현재 사망자 25명…"사상자 더 늘어날 듯"
    부상자는 중상자 1명을 포함해 모두 7명이다.

    사망자 집계가 급증한 이유는 불길이 잦아들면서 인명 수색이 본격화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추가 수색이 이어지면 다수의 사상자가 더 추가될 것이라고 소방당국은 내다봤다.

    화재 당시 이곳에서는 9개 업체 78명이 근무 중인 것으로 파악됐으나, 이 중 다수가 아직 연락이 닿고 있지 않아 추가 인명피해가 우려된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 펌프차 등 장비 70여 대와 소방관 등 150여 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에 나서 화재 발생 3시간여만인 이날 오후 4시 30분께 큰 불길을 잡았다.

    소방당국은 화재 규모에 따라 대응 1∼3단계를 발령한다.

    1단계는 4개 이하 소방서가 합동 대응하며 2단계는 5∼9개 소방서, 3단계는 10개 이상 소방서가 함께 진화작업을 벌이게 된다.

    다만 불이 시작된 곳이 지하로 추정되는 데다 현장에 유독성 연기가 많이 남아 있어 불길을 모두 잡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천 물류창고 화재 현재 사망자 25명…"사상자 더 늘어날 듯"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망자 25명…"더 늘어날 수도"

      [속보]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망자 25명…"더 늘어날 수도"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2. 2

      '채널A만 압수수색' 논란에…윤석열 "균형 있게 조사" 지시

      "형평 잃었다는 비판받지 않도록 유의하라" 강조 윤석열 검찰총장이 29일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에 "채널A, MBC 관련 의혹 사건을 균형 있게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서울중앙지검이 의혹 ...

    3. 3

      진영 장관 "이천 물류창고 화재 인명구조에 최선 다해달라"

      상황판단 회의 후 현장으로 이동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29일 발생한 경기도 이천시 물류창고 화재와 관련해 관계부처 상황판단 회의를 열어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진 장관은 회의에서 "소방 등 관내 전 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