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동 산불 강풍에 되살아나…중앙고속도로 일부 통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지난 24일 오후 경북 안동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확산하면서 중앙고속도로 일부 구간이 통제됐다.

    한국도로공사는 25일 오후 5시 40분께 중앙고속도로 남안동IC∼서안동IC 구간의 차량 운행을 통제하며 국도로 우회해 달라고 요청했다.

    공사 관계자는 "산불이 고속도로 방향으로 번지면서 통행이 불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전면 통제한다"고 밝혔다.

    앞서 안동시는 이날 오후 3시 18분을 기해 남후면 고하리와 단호2리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이어 5시 40분께 무릉리, 검암리, 개곡리 주민에게도 대피령을 내렸다.

    전날 오후 3시 39분께 풍천면 인금리 야산에서 시작된 불은 곧 진화될 것으로 보였지만 이날 낮부터 초속 8m 안팎의 강풍을 타고 재확산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현재까지 임야 100여ha가 불에 탔다. 인명이나 민가 피해는 보고된 것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동시 관계자는 "해가 지면 헬기가 뜨지 못해 진화에 어려움이 가중될 것 같다"며 "위험 지대에 있는 주민들은 정해진 대피 장소로 침착하게 이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국 곳곳 '강풍'에 화재·사고…안동 산불로 '주민 대피령'

      전국 곳곳에서 강풍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발생해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경북 안동시는 25일 오후 3시 18분을 기해 남후면 고하리와 단호2리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전날 오후 3시 39분께 풍천...

    2. 2

      [종합] 제주 성산일출봉 화재…천연기념물 지구 일부 불에 타

      23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이름난 제주 성산일출봉에 화재가 발생했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천연기념물 지구의 일부인 잔디광장이 부분적으로 불에 탔다.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성산일출봉 앞 잔디광장에 불이 난...

    3. 3

      [속보] 제주 성산일출봉 잔디밭 화재…오름능선으로 불 확산

      23일 오후 3시 7분께 제주 성산일출봉 앞 잔디광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화재 신고를 받은 소방 당국은 소방헬기와 차량 10대, 인원 40여 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지만 바람을 타고 불이 오름 능선까지 확산한 것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