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 가장 자녀들도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진민 아이소이 대표 장학금 전달
    "여성 가장 자녀들도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어야"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20일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여성 가장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아이소이 기대펀드’ 지원금을 기부했다. 기대펀드 장학생은 서울 광진구청과 기아대책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장학생 10명에게는 300만원과 노트북이 각각 전달됐다.

    이진민 아이소이 대표(왼쪽)는 “홀로 아이를 기르는 여성 가장을 응원하기 위해, 그들의 자녀가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학생 대표인 유현지 학생은 “따뜻한 응원과 격려 덕에 두려움보다는 기대로 꿈을 향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대표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 ‘필란트로피’의 회원이기도 하다. 2013년부터 기아 대책을 통해 국내외 나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해오고 있다.

    아이소이는 ‘국내외 아동결연기부’ ‘나홀로 가정 및 청소년 후원’ ‘지역 틈새 가정 및 저소득 여성 지원’ ‘해외 낙후지역 어린이를 위한 교육시설 건립’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작년에는 세이브더칠드런, 기아대책 등에 4억원을 기부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민경 유튜브 수익기부, 구독자들과 함께 소아암 환우 돕는다

      강민경이 유튜브 채널 수익금 2500만원을 소아암재단에 쾌척했다.강민경은 지난 16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민경’에 ‘그러니까 제 유튜브 수익 말이에요..’라는 제목...

    2. 2

      조폐공사, ‘컬러링 키트’ 판매수익금 청년예술가에 기부

      한국조폐공사는 17일 ‘컬러링 키트(사진)’ 판매 수익금 1000만원을 청년예술가와 국민기획단에게 전달했다.‘컬러링 키트’ 사업은 지역내 청년예술가를 돕기 위한 &lsquo...

    3. 3

      럭셔리 K뷰티 휘청…LG '후' 14년만에 성장 멈추나

      럭셔리 K뷰티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휘청이고 있다.럭셔리 브랜드 '후'를 보유한 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은 면세점과 중국 현지 매출 부진으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