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주행 감성에 맞춘 타이어
-안정 및 반응성, 배수성, 회전저항 높여


브리지스톤코리아가 스포츠 타이어인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리지스톤, 스포츠 주행용 타이어 출시

브리지스톤에 따르면 새 제품은 일상에서 스포츠 주행을 즐기고 싶은 운전자들을 위해 개발한 스포츠 타이어다. 코너링에서의 컨트롤과 직진주행에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핸들링과 즉각적인 반응감을 운전자가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타이어 회전저항을 줄여 스포츠 타이어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연료효율을 개선했다. 이를 위해 실리카와 같은 새로운 타이어 소재 사용에서부터 과감한 타이어 그루브 및 블록 설계, 트레드 패턴 디자인까지 전체적으로 개선했다.

배수성능은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직결된다. 새 제품은 3단 그루브 디자인을 채택해 배수성을 높임으로써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개선했다. 또 그루브의 강성을 키워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코너링과 제동력을 동시에 갖췄다. 타이어 안쪽은 그루브 디자인을 확대해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따른 조향반응이 더욱 빠르고 정확해졌다. 여기에 도로면에 닿는 타이어 면을 균등하게 유지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실리카 배합 소재를 원재료로 사용해 회전저항을 낮춘 동시에 연료효율도 높였다.

아드레날린 RE004는 국내에서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31개 사이즈를 판매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뮬러E, 유니세프와 세계 어린이 돕는다
▶ 현대기아차·벤츠·렉서스 4만4,967대 리콜
▶ 현대차, 1분기 베트남서 日도요타 제치고 판매 첫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