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함께 응원해요"…푸르메재단 건물 벽 채운 발달장애인의 미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익광고 전문가 이제석씨와 '장애 인식 개선' 홍보물 설치
    "함께 응원해요"…푸르메재단 건물 벽 채운 발달장애인의 미소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은 창립 15주년을 맞아 공익광고 전문가 이제석 씨와 함께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물을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재단 건물 외벽에 설치한 대형 사진은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에서 일하는 발달장애인 3명의 모습을 담았다.

    입구를 기준으로 정면에는 한 여성이 밝게 웃으며 밖을 향해 나오려 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다른 벽면에는 창문 옆으로 장난스럽게 고개를 내밀거나 함께 모여 웃는 모습이 생생하게 묘사됐다.

    장애 어린이와 장애 청년, 가족들이 재활 치료를 위해 이 건물을 찾을 때마다 세상 앞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자신감, 자생력을 키워가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라고 재단은 설명했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지난 15년이 장애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여정이었다면 앞으로 15년은 장애 청년들이 당당히 자립해 꿈과 희망을 이루도록 돕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함께 응원해요"…푸르메재단 건물 벽 채운 발달장애인의 미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2. 2

      서울대 전공수업 59명 전원 F학점…'황당 사연' 알고 보니

      서울대에서 한 강사가 성적 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7일 대학가에 따르면 지난해 2학기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의 한 학과에서 개설된 전공 강의를 맡은 강사가 성적 ...

    3. 3

      "강사가 독감이라…" 서울대 일부 과목 수강한 학생들 모두 'F학점'

      서울대에서 전공수업을 맡은 한 강사가 성적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강의를 맡은 강사 A씨는 지난해 12월 "일정에 변동이 생겨 일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