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면역력 높이고 피로 개선…40여國 수출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건강식품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홍삼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을 중심으로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 홍삼 밀도케어 화장품 ‘동인비’, 반려동물 건강식 ‘지니펫’까지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전국 750여 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비롯해 1110여 개의 정관장 매장을 두고 있다. 세계 40여 개국에도 제품을 수출한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창업 121주년을 맞았다. 신뢰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감성을 충족시켜 보다 나은 삶을 완성시킨다는 철학으로 정관장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홍삼정인 ‘홍삼정에브리타임’ 제품을 출시해 2030 고객층과 직장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정관장은 우수한 품질의 홍삼을 쓴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 다섯 가지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

KGC인삼공사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품질제일주의에 입각한 다양한 경영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원료부터 제조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7회에 걸쳐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한다.

제품은 호주, 일본의 GMP 인증을 통과한 첨단 제조시설에서 생산한다. 이익금의 20%를 연구개발에 재투자하고 있다. 안전한 원료 확보와 인삼 농가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농가를 대상으로 연간 약 2500억원 규모의 경작관리비 지원과 기술 지도를 하고 있다.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구매가격을 유지해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멤버스 고객은 지난 2월 기준 600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는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프로모션을 비롯한 신규 고객 창출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