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MS 신임 대표에 이지은 부사장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순동 사장, 한국MS 회장으로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사진제공=MS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사진제공=MS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사진)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지은 신임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 코리아를 거쳐 2017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사업부문장으로 합류해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최신 정보기술(IT)을 국내에 적용하고 도입하는 업무를 해왔다.

    이 신임 대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국내 입지를 다지고, 한국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 신임 대표는 "IT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의 시기에 최고경영자(CEO)를 맡아 의미가 깊다"면서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엣지 시대에 클라우드·AI 기업으로서 MS의 글로벌 인프라와 최신 기술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부터 4년간 대표이사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를 이끌어온 고순동 사장은 회장직을 맡는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FTC, 구글·페북에 "스몰딜 내역 10년치 제출하라"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애플, 페이스북 등 ‘초대형 기술 공룡’을 상대로 벌여온 반(反)독점 조사 범위를 소규모 스타트업 인수까지로 확대했다.조지프 사이먼스 FTC 위원장은 11일(현지시...

    2. 2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 MAGA, 반독점 칼날에 꺾일까

      뉴욕 증시를 이끌던 애플 알파벳(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기술주가 11일(현지시간) 갑작스레 흔들리며 주가 상승세가 흔들렸습니다. 소위 'MAGA'라고 불리는 이들 기술주의 하락...

    3. 3

      에어팟에 '도전장'…삼성·샤오미에 구글·MS·아마존까지 무선이어폰 공략

      무선이어폰이 스마트폰을 잇는 '새 먹거리'로 각광 받으면서 삼성·애플 같은 제조업체뿐 아니라 구글·마이크로소프트(MS) 등 IT(정보기술) 기업까지 올해 새 무선이어폰을 내놓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