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매터널 연쇄 추돌 사고…오늘 원인 규명 합동감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경찰청·국과수·한국도로공사 등 참여

    현재까지 4명이 숨지고 43명이 다친 순천-완주간 고속도로 터널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현장 감식이 18일 오전 진행된다.

    감식에는 전북소방본부와 전북지방경찰청,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등이 참여한다.

    앞서 17일 낮 12시23분께 순천-완주간 고속도로 상행선 사매 2터널에서 30여대 차량이 잇달아 충돌했다.

    전북경찰청은 현장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한편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 사매2터널의 통행 정상화는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전날 사고 여파로 터널 내부 조명 등 구조물과 노면 일부가 파손돼 보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터널 내부에 흩어져있는 부서진 차량의 잔해와 유류품, 화물 등을 치우는 데 3~4일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경찰은 반대편의 하행 차로도 조사가 필요하다고 보고 합동 감식 등이 끝날 때까지 차량 통행을 제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 기간동안 북남원IC∼오수IC를 오가는 차량을 745번 국도 등으로 우회 조처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순천-완주간 고속도로 사고 사망자 추가 발견…4명으로 늘어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 사매 2터널에서 발생한 다중추돌 사고 현장에서 시신 1구가 추가로 발견돼 이번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4명으로 늘었다.전북소방본부는 18일 새벽 1시10분께 사고 현장을 수습하는 과정에서 질산을...

    2. 2

      부산→서울 4시간40분…"귀경 정체 오후 9∼10시 해소 전망"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 전국 고속도로는 일부 구간에서 혼잡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정체 상황이 전날보다는 덜한 상황에서 오후 9∼10시께 해소될 것으로 관측됐다.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귀경길 정체는 오후...

    3. 3

      부산→서울 5시간30분…전국 고속도로 귀경길 정체 시작

      도로공사 "평소 일요일 수준"…오후 3∼4시 도로정체 절정설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 오후 들어 전국 고속도로에서 귀경길 정체가 점차 본격화되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승용차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