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자인이 경쟁력" 초대 강원디자인진흥원장에 최인숙 교수 취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디자인진흥회 초대 원장에 최인숙 강원대 교수가 3일 취임했다.

    강원대를 졸업하고 중앙대에서 첨단영상 예술학 박사를 취득한 최 교수는 강원대 문화예술대학 부학장, 디자인학과 학과장, 지식정보 디자인 혁신센터 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TV 애니메이션 광고의 리얼리티 연구 등 22편의 논문과 다용도 기능성 캘린더 등 지식재산권 13건, 문화원형사업-디지털 민화 원형 개발 등 다수의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현재는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회 학회장, 강원디자인협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최 원장은 "13년간 대학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쌓아온 학문적 지식을 활용해 도내 모든 산업군에 디자인 전문 서비스를 접목하겠다"며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장 지향적인 정책과 임팩트 있는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디자인진흥원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근거해 설립된 강원도 출연기관으로 디자인 경쟁력 강화 사업, 공공서비스 디자인 향상 사업, 지역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등 디자인 산업 육성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165억원을 들여 내달 중 춘천시 후평일반산업단지 내에서 개원하며 광주, 부산, 대구·경북, 대전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문을 연다.

    "디자인이 경쟁력" 초대 강원디자인진흥원장에 최인숙 교수 취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며 "야간에 인력을 투입해 잔불 정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앞서 이날 오후 3시15분께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150m 높이 야산 정상에서 원인 미상의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불길이 강풍을 타고 안동 방면으로 확산하자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력과 장비 등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산불 현장 일대에는 이날 오후 강한 눈발이 날려 산불 확산 저지에 도움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5m, t세로 2m 정도 크기였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현장에서 구조물 등을 수습하는 한편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