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두현 비보존 대표, LED 기업 루미마이크로 이사회 의장 취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보존은 이두현 대표가 LED 조명 생산기업 루미마이크로 이사회 의장에 취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보존은 지난해 11월 루미마이크로와 주식 양수도계약을 체결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지난 20일 열린 제18기 루미마이크로 임시주주총회에서 이 대표는 사내이사에 선임됐다. 그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의장에 올랐다.

    이 대표는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기존 LED 사업은 계속 성장시키고 신규 제약바이오사업은 비보존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역으로 확장할 것"이라며 "루미마이크로 인수는 비보존이 글로벌 헬스케어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이라고 말했다.

    임시주총에서 루미마이크로는 이 대표 외에 김병기, 조현승을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정관에 새로 제약바이오사업을 확대하는 내용을 포함시켰다. 조현승 각자대표는 루미마이크로의 신규 제약바이오사업을 책임지게 됐다. 2018년 12월부터 루미마이크로를 이끌어왔던 한재관 각자대표는 LED 사업을 계속 맡는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GC녹십자셀, 2분기 매출 92억원…순이익 전기比 흑자전환

      GC녹십자셀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 상반기에 매출 172억원, 영업이익 7억원, 순이익 8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의 매출 176억원, 영업이익 43억원, 순이익 109억원과 비교해 ...

    2. 2

      [한경 팩트체크]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임상 1·2a상 조만간 신청"

      진원생명과학이 연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에 들어갈 것이란 기대가 커지면서 14일 주가가 급등했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해 조만간 임상 1&midd...

    3. 3

      에이치엘사이언스, 휴대성 편한 새싹보리 신제품 내놔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신제품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원데이 스틱'의 출시 방송을 15일 현대홈쇼핑에서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