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위원장 "라임 실사 결과 1월 말∼2월 초 나올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6일 라임자산운용의 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삼일회계볍인의) 실사 결과가 1월 말이나 2월 초쯤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저축은행업 최고경영자(CEO)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회계법인이 실사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길어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삼일회계법인은 지난해 11월부터 라임자산운용의 3개 모펀드와 157개 자펀드에 대해 실사를 벌이고 있다.

    은 위원장은 "(펀드) 상환 계획과 대책이 무엇이냐는 얘기가 있는데 거기(실사)까지를 해야 완결성이 있다"며 "완결성을 갖추고자 해서 늦어진 것이지 우리(금융당국)가 방치하거나 숨기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전날 라디오 방송과 인터뷰에서 "9억원 이상, 15억원 이상 등 두 단계로 제한을 둔 대출 기준을 더 낮추는 문제도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한 발언에 대해 공감대가 있었는지를 묻는 말에 "지난해 12월 16일에 대책을 발표할 때 부동산 시장이 안정화하지 않으면 더 강력한 추가 대책을 하겠다고 이미 얘기했다"고 답했다.

    이어 "현재까지는 모니터링 상태고 평가하기 이르지만 (12월 16일에 발표한) 대책이 잘 스며들고 있다"며 "더이상 정책을 안 썼으면 좋겠는데 안 쓴다는 전제는 (집값이) 안정된다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금융위원장 "라임 실사 결과 1월 말∼2월 초 나올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檢, 라임운용·펀드판매사 수사 착수

      2조원대 펀드 환매 중단 사태를 일으킨 라임자산운용과 우리은행, 신한금융투자 등 판매사들의 사기 혐의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1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김영기 부장검사)...

    2. 2

      '가상화폐 투기근절 대책'은 위헌?…헌재서 공개변론

      “가상화폐 투기를 막기 위해 은행들이 자발적으로 협조한 것이다.”(금융위원회)“법률적 근거 없는 조치로 투자자들에게 손실을 입혔다.”(가상화폐 투자자)16일 서울 재동 헌법...

    3. 3

      "전세 살던 무주택자, 9억 넘는 주택 구입 땐 2주내 전세대출 회수"

      오는 20일부터 시세 9억원이 넘는 ‘고가주택’을 가진 사람은 어디서도 전세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된다. 무주택자도 전세대출을 받은 이후 고가주택을 사면 전세대출을 즉시 회수당한다. 전세대출을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